본문 바로가기
테크팁

아이폰에서 Grammarly 사용하는 방법

by 테크튜터 2022. 2. 13.
반응형

Grammarly는 문법 오류, 오타 등을 고치는 데 굉장히 도움이 되는 유명한 문법 교정 및 글쓰기 앱입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유명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영어로 글쓰기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 편리함과 장점을 아신다면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없는지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iPhone에서 키보드, iOS Safari 브라우저 및 편집기로 Gramarly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Grammarly 사용하는 방법

1. Grammarly를 아이폰 키보드로 사용하는 법


1) iOS 앱 스토어에서 Grammarly를 다운로드하여 열고 튜토리얼을 진행합니다. 무료 또는 프리미엄 그래멀리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할 수도 있습니다.
2) Grammarly 키보드 추가를 클릭하거나 아이폰 설정 > 일반 > 키보드로 이동합니다.
3) 키보드를 누릅니다.
4) Grammarly를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전체 액세스 허용을 누릅니다.
5) 이제 입력할 Notes 또는 앱을 엽니다. 현재 키보드에서 지구본 아이콘을 누르고 Grammarly를 선택합니다.

아이폰에서 Grammarly 사용하는 방법2


이제 성공적으로 iPhone에서 Grammarly 키보드를 활성화했습니다. 텍스트를 입력하면 Grammarly로 수정 가능합니다. 또한 글에 입력하기 위해 누르거나 무시하기 위해 스와이핑 할 수 있는 제안(제안 단어)도 제공합니다.

키보드는 멋지고 어두운 키, 소리, 촉각적 피드백, 이모지 및 기타 모든 것이 있는 표준 iOS 키보드와 거의 비슷합니다. 

아이폰에서 Grammarly 사용 해제하는 법

일시적으로 Grammarly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지구본 아이콘을 누르고 다른 키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Gramularly를 iOS 키보드로 영구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려면 iPhone Settings > General > Keyboard > Keyboards로 이동하십시오. 여기서 Grammarly를 왼쪽으로 문지른 후 삭제를 누릅니다.

 

2. 아이폰 사파리에서 Grammarly를 사용하는 법

iOS 15부터는 iPhone에서 Apple 브라우저를 슈퍼 충전하는 Safari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rammally 앱을 다운로드하면 Safari 확장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사파리에서 Grammarly 확장 기능을 켜고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OS 15 이상 설정을 열고 Safari를 누릅니다.
2) 확장을 누릅니다.
3) Safari의 경우 Grammarly를 누릅니다.
4) Safari용 Grammarly를 활성화합니다.

아이폰에서 Grammarly 사용하는 방법3


동일한 화면(4단계)에서 여기에 표시된 사이트 목록을 누르고 해당 사이트의 Grammarly 확장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방대한 목록을 살펴보기 싫으면 사파리에서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허용을 누르면 Grammarly 확장에 권한을 묻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팝업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사파리 주소 표시줄 > Grammarly적으로 AA 또는 확장 아이콘을 눌러 확장 프로그램이 하루 동안 사이트에 접속하게 하거나, 항상 접속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Safari를 열면 상단에 Review(검토) 버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탭을 누른 다음 팝업을 읽은 후 Gramularly가 웹 페이지를 읽고 변경하고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볼 수 없도록 허용하거나 차단합니다.

Grammarly를 허용하면 제안사항이 텍스트 필드에 밑줄로 표시됩니다. 또한 텍스트 필드의 오른쪽 하단에 해당 G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여기서부터, 당신은 필요하다면 제안들을 끌 수 있습니다.

iPhone의 Grammarly적 Safari 확장의 단점

사용하다 보니 작동이 잘 안 되더라고요. 아이콘은 계속 회전하지만 명백한 오류를 놓칩니다. 또한 2022년 1월부터 프리미엄 Grammarly 구독이 있더라도 이러한 "프리미엄 제안"은 iPhone Safari 확장 버전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프리미엄 제안을 받으려면 Grammarly iOS 키보드 또는 편집기를 사용하십시오.

참고: 2022년 1월부터 Chrome 또는 Firefox와 같은 다른 주요 iOS 브라우저에서의 확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iPhone의 Safari에서 Grammarly 확장을 제거합니다.

Gramularly iOS Safari 확장을 제거하려면 Gramularly 앱을 삭제해야 합니다. 원하지 않으시면, iPhone Settings > Safari > Extensions > Normaly for Safari에서 Grammarly 확장을 비활성화하고 해제하세요.

3. Grammarly 편집기를 사용방법

마지막으로, 웹 브라우저의 오랜 사용자인 경우 app.grammarly.com에서 액세스 할 수 있는 Grammarly 편집기에 익숙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Grammarly 공식 앱 > My Grammarly 내에서 편집기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존의 모든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문서를 열거나, 수정하거나, 새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Safari 또는 다른 iPhone 브라우저에서 app.grammarly.com의 데스크톱 버전을 표시하도록 강제할 수도 있지만 환경이 좋지 않습니다.

아이폰에서 Grammarly 사용 후기

이상으로 아이폰에서 Grammarly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Mac이나 PC에서 그래멀리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유용한 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 본 결과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Grammarly 키보드 제안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