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팁

한국에서도 애플뉴스 앱을 사용하는방법

by 테크튜터 2022. 2. 12.
반응형

2022년 1월 기준으로 애플 뉴스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 4개국에서만 공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및 애플워치에서 애플 뉴스를 사용할 수 없는 국가나 지역에 거주하더라도 애플 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뉴스 앱 사용하는법
한국 지역에서도 애플뉴스 사용가능하다

맥에서 애플 뉴스 앱 활성화시키는 방법

1) Finder(파인더) 안의 Applications(응용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합니다.

2) 숨겨진 파일을 표시하려면 Command + Shift + . (점/주기)를 누릅니다.

3) 희미한 뉴스 앱 로고가 보일 것입니다. 두 번 클릭하여 엽니다.

맥에서 애플뉴스 앱 사용하는법

4) 숨겨진 이 앱은 모든 앱이 있는 Mac의 Launchpad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응용프로그램 폴더에서 독으로 끌어 독에 추가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언제든지 열 수 있습니다. Mac의 바탕 화면으로 끌어다 놓을 수도 있습니다.

 

애플뉴스 앱 사용하는법2

 

iPhone, iPad에서 Apple News를 사용하는 방법


iOS와 iPadOS 기기에서 Apple News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장치 지역을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4개국 중 하나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iPhone이나 iPad를 사용할 수 없는 국가에 머무르는 동안 iPhone이나 iPad에서 Apple News를 볼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을 열고 일반을 누릅니다.

2) 언어 & 지역을 누릅니다.

3) Region(지역)을 누르고 지원되는 4개 국가(호주, 캐나다, 영국 또는 미국)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4) [국가 이름]으로 변경을 누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뉴스 앱 사용하는법

 

이렇게 하면 바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애플 뉴스 앱 아이콘을 보게 될 것입니다. 혹시 그렇지 않다면 아이폰을 껐다가 다시 부팅합니다. 그래도 보이지 않으면 다른 지원 국가로 전환해보시길 바랍니다. 앱 스토어에서 수동으로 앱을 다운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