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팁

윈도우 10에서 파일 탐색기를 여는 8가지 방법

by 테크튜터 2022. 2. 9.
반응형

이전에 윈도 탐색기로 불렸던 파일 탐색기는 Windows 95부터 윈도우 운영 체제의 필수적인 요소이죠. 이제 윈도우 10으로 옮겨진 이 제품은 클릭 몇 번으로 다른 모든 윈도우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는 편리한 유틸리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일 탐색기에 액세스하는 가장 좋은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파일탐색기 여는법 메인사진

 


1.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는 모든 크고 작은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제공하는 바로 가기 키가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물론 파일 탐색기도 단축키를 통해서 열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를 E와 함께 누르기만 하면 파일 탐색기가 실행됩니다.


2. 윈도우 검색


Windows 아이콘 바로 옆에 있는 시작 메뉴 검색 표시줄은 원하는 항목을 조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이 경우 파일 탐색기를 시작하는 데 사용합니다.

시작하려면 '파일 탐색기'를 입력하고 파일 탐색기 아이콘이 열릴 때까지 기다립니다. 일치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파일 탐색기가 시작됩니다.

 

파일탐색기 여는법 1

 

3. 작업 표시줄


작업 표시줄은 바탕 화면에서 중요한 Windows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폴더 아이콘, 즉 파일 탐색기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파일탐색기 여는법 2

 

파일 탐색기가 없을 경우 작업 표시줄에 수동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여기에 나열된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파일 탐색기를 시작하고 실행 시 폴더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하여 영구적으로 유지합니다.

 

4. 파워 유저 메뉴


Windows 8(윈도우 8)에 처음 도입된 파워 유저 메뉴는 자주 액세스 하는 모든 옵션을 데스크톱의 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상황에 맞는 메뉴입니다.

Power User 메뉴에서 File Explorer(파일 탐색기)를 열려면 Windows 키 + X를 누른 다음 File Explorer(파일 탐색기)를 클릭합니다.

파일탐색기 여는법 3

 

5. 윈도우 실행


실행 명령은 대화 상자에서 프로그램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윈도우즈 기능입니다. 대화 상자에 적절한 명령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시작하려면 시작 메뉴 검색란으로 이동하여 '실행'을 입력하고 알맞은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실행 대화 상자에서 '탐색기'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 탐색기가 시작됩니다.

 

파일탐색기 여는법4

 

6. 명령 프롬프트


다소 고급 기능이지만 명령 프롬프트는 GUI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도구입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File Explorer를 열려면 시작 메뉴로 이동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explorer

단계를 마치면 파일 탐색기가 시작됩니다.

 

파일탐색기 여는법5

 

7. 바탕 화면 바로 가기


바탕 화면 바로 가기는 Windows 파일 탐색기를 여는 또다른 방법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탕 화면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릅니다.
New > Shortcut을 선택합니다.
바로 가기 생성 대화 상자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C:\Windows\explor.exe
바로 가기 이름을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파일 탐색기'와 같이 정해줍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바탕 화면에 파일 탐색기 바로 가기가 나타납니다. 바로 가기를 클릭하면 파일 탐색기가 시작됩니다.

 

8. 작업 관리자


Windows가 문제가 있을때만 사용하는 수단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작업 관리자는 다른 여러 가지 작업에도 유용한 도구입니다.

작업 관리자는 PC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여 프로그램을 일정 수준까지 제어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흥미롭게도 Windows 파일 탐색기를 시작할 수 있는 옵션이기도 합니다.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File > Run new task를 클릭합니다.
새 대화 상자에 '탐색기'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파일탐색기 여는법6

 

Windows 10에서 파일 탐색기를 여는 주요 방법 요약


파일 탐색기는 윈도우 PC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번거로움 없이 파일 탐색기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