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뉴스

Craob X: 세계 최초 포트 없는 초경량 노트북 탄생

by 테크튜터 2022. 2. 7.
반응형

IT 기술은 매일같이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세계 최초로 포트가 없이 무선으로 충전하는 초경량 노트북이 탄생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혁신 기술에 대해 얼마나 자주 생각하시나요? 큰 방 크기의 슈퍼 컴퓨터로 시작했던 것이 이제는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형태로 우리 손바닥에 올라왔습니다. 기술 분야의 사물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제품들을 만날 때 놀라움을 느끼곤 하죠.

그중에서도 무선 기술의 등장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켰습니다. 데이터 전송, 액세스 및 계산 가능성을 훨씬 더 빠르게 편리하게 해 줍니다. 하지만 무선으로 충전되는 노트북을 상상해보신 적은 있나요?

이번에  Craob라는 회사에서 포트가 없이 무선 충전으로만 작동하는 초경량 노트북을 선보였습니다. 

반드시 많은 사람들의 꿈은 아니었을지 모르지만, Craob X는 컴퓨팅 기술 분야를 또 한 번 혁신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Craob X는 세계 최초의 포트 없는 노트북으로, 세계를 선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노트북은 휴대성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용자를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안정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디자인으로 설계된 Craob X는 장치에 물리적 포트가 없어서 더욱 가볍고 사용이 편리한 제품입니다. 

 

Crabo X 스펙

Craob X의 기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대 12세대 Intel Core i7-1280P 프로세서
Intel Iris Xe 그래픽 GPU 지원
작고 반응성이 뛰어난 13.3인치 4K UHD+ 디스플레이
뛰어난 멀티태스킹을 위한 최대 32GB RAM LPDDR5 RAM
최대 2TB PCIe 4.0 x4 SSD로 원활한 데이터 전송 및 저장 가능
탁월한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Intel WiFi 6E


초경량과 넓은 베젤

 

세계 최초의 포트리스 노트북으로 선전되는 Craob X는 무게가 1.9파운드이고 두께가 7mm에 달하는 초경량 노트북입니다. 이 노트북에 포트가 없다는 것은 무선 연결 방식임을 뜻합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 미래지향적 노트북은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어 기존의 노트북 보다 훨씬 시원하고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은 밝고 생생하며 실생활의 색 재현을 지원하므로 소비자가 만족할만한 요소입니다. 

혁신적인 디자인 외에도, Craob X는 기기 뒷면에 자력으로 들어가는 정밀 엔지니어링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여 무선 충전도 합니다.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여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고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인텔 프로세서 덕분에 하드웨어도 멋진 성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이 장치는 왜곡 없이 최대 용량으로 시각 자료를 최대로 즐길 수 있는 4K UHD 디스플레이 지원을 지원합니다.


이 무선 노트북은 응답성이 뛰어나고 효율적인 DDR5 RAM과 SSD 스토리지를 결합하여 탁월한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하고 장치에서 실행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부팅할 수 있기 때문에 성능 요인은 여기에 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느린 로딩 속도, 지속적인 버퍼링 및 노트북의 원활한 성능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결함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용도 무선 충전기

Craob X에 내장된 충전용 배터리는 패키지에 포함된 자기 충전을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무선 충전기의 가장 좋은 점은 다용도입니다.

 

노트북에 연결하여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마그네틱 충전기일 뿐만 아니라 포트 허브 기능도 합니다. 충전은 USB-A, USB-C, Thunderbolt, 헤드폰 잭, SD 카드 슬롯을 포함한 다수의 I/O 포트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활하게 작동하는 무선 및 경량 노트북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가격

Craob X는 곧 출시 예정입니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라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테크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토로라 최신 엣지폰 2월 24일 출시 예정  (0) 2022.02.11